제주도로 향한 특별한 여행
여행의 백미 캠핑카로 떠나는 특별한 여행의 시작이다.
이번 여행은 평생을 공직에 몸담고 함께 생활했던 지인으로부터 본인 소유 캠핑카로의 여행에 초청을 받아 2021년 4월 12일부터 4월 18일까지 6박7일의 일정으로 제주도 한주살기 특별한 여행이다.
제주도 여행은 여러번 있었지만 배로 떠나는 여행은 이번이 처음이며 더욱이 캠핑카로 떠나는 여행은 나를 설레게 한다. 6박 7일의 한주 살기 일정표에는 우리가 흔하게 접했던 관광지를 벗어나 제주 해안선을 따라 자연의 신비와 제주의 맛스러움을 찾아 더나는 한주살기 프로젝트로 기대가 된다.
목적기까지는 멀고도 멀다. 서산에서 일행과 만나 전남 고흥에 위치한 녹동항에서 선리이즈 제주 페리를 이용해 제주도에 입도할 예정으로 출발전 꼼꼼하게 차량을 점점한다.
우리일행의 출발을 축복이라도 해 주려는양 하늘에선 많은 양의 봄비가 내려 윈도 부러쉬가 부지런하게 움직인다. 서산에서 9시 출발예정이었으나 차량점검 등으로 30여분을 지연 출발 했다.
우중을 달리고 달려 고흥 녹동항에 도착했다. 차량을 먼저 선적하고 승선해야 함에 따라 출발 1시간전에 도착해 달라는 문자를 받고 휴게소도 들리지 못하고 녹동항으로 향했다.
한늘에선 아직도 거센 바람과 함께 많은 비가 내린다. 어러다 출항이 어려워지는게 아닐까? 우려속에 캠핑카를 선적하고 예정시각인 14시 30분 선라이즈 제주는 힘차게 물보라를 밷으며 녹동항을 출발 제주 성산포항에 무사히 도착했다.
성산포항에 도착, 제주도 수협에서 직영하는 성산포수협 활어회센터에 들려 큼직한 참돔 한마리와 비싼 고등어 한마리를 잡았다.
앞으로 있을 일주일간의 행복과 오늘의 무사 입도를 기념하기 위한 만찬장. 옥돔, 고등어, 한라산, 생유산균 등 제주 특산으로 품짐하게 준비 했다. 오늘 바람불고 비오는 우중을 달려온 임과장 여기서도 카메라에 담느라 만찬도 제대로 즐기지 못하고 있다.
오늘도 하루를 고생한 캠핑카! 입도기념 파티가 끝난 늦은시간 우리들 일행을 안락하고 행복하게 꿈속으로 인도하고 있다.
오늘의 정박지 함덕해수욕장 인근에 위치한 카페을 불빛을 바라보며 내일의 행복한 나래를 꿈꿔본다. 오늘도 함께한 님들 고생 만으셨습니다. 내일은 어떤 즐겁고 행복한 일들이 기다릴까요?